1. 7wonders

 

 빨리끝나고 잼있으니 확장도 해보고 싶네요

 

 

 

 

 

 

 

 

 

 

 

 

 

 

 

 

 

 

 

 

 

 

 

 

 

 

 

 

 

 2. Goa(고아)

 

에러

-탐험카드 다 떨어지면 다시 섞고 다시 섞을 카드까지 없으면 그냥 그대로 진행하기..

-추가액션타일을 라운드 끝날때 1장만 킵 가능

- 경매마커 놓기-선플레이어는 게임보드의 주변경계나 "빈 공간 위에" 깃발을 놓고...

-탐험카드 핸드제한-강화한

디자이너 오리지널 룰 말씀이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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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규칙은 카드를 받아온 후, 한도를 체크하여 초과된 카드는 바로 플레이 또는 제거해야 하지만,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룰에서는 가져올 카드 장수 포함하여 보유한도를 넘지 않는 경우에만
카드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예) 2/4 에서 핸드에 카드 3장 보유 시,
정식룰 : 카드 2장 받아온 후, 카드 1장 플레이하거나, 플레이 가능한 카드가 없을 경우 카드 1장 버림
디자이너룰 : 카드 1장 플레이하거나, 플레이 가능한 카드가 없을 경우 카드 1장 버린 후, 카드 두 장 받아옴.

2.아니오. A가 적힌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A가 적혀있는 탐험 카드들은 '수확/식민지건설/진보'의 3가지 액션중 한 가지를 도와주는 카드들이므로
반드시 해당액션 선택시에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A가 없는 카드의 플레이나, 카드를 버리는 액션만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주신 상황이라면, A가 적혀있지 않은 카드로 1장 사용하시거나 아무 탐험 카드나 한 장을 버리고,
탐험카드 두 장을 새로 받아오시면 됩니다.
-------------다이브다이스  쇼타임님 댓글--------------------------------------------------------------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룰 : 보다 전략적인 게임을 위하여]

탐험액션은 덱에서 탐험카드를 적절한 장수만큼 손으로 가져올 수 있게 해 줍니다.
왼쪽 그림은 개발보드에서 탐험트랙의 하나의 개발 단계를 나타냅니다.
왼쪽 그림의 왼쪽 숫자(2)는 탐험액션때 덱에서 가져 올 수 있는 탐험카드의 최대장수입니다.
왼쪽 그림의 오른쪽 숫자(4)는 탐험액션때 손에 가지고 있을 수 있는 탐험 카드 최대장수, 즉 핸드리밋(hand limit)입니다.

탐험액션으로 덱에서 손으로 가져올 수 있는 카드 장수는 각 개발 단계마다 제한이 있습니다. (왼쪽 그림에선 최대 '2장')
탐험액션을 취하기 위해서는 손의 탐험카드 장수가 핸드리밋보다 적어야 합니다. (왼쪽 그림에선 '4장' 보다 적어야 함)
탐험액션을 취한후 손의 탐험카드 장수가 핸드리밋보다 많을 수 없습니다. (왼쪽 그림에선 최대 '4장')
즉, 탐험액션 수행시 핸드리밋이 넘지 않는 범위 내로 가져갈 수 있는 탐험카드 장수가 제한됩니다.
(가져갈 수 있는 최대 장수 = '핸드리밋 - 액션 전의 손의 카드 수' 와 '단계별 가져갈 수 있는 최대 장수' 중 작은 숫자)

탐험액션을 하고 싶은데 탐험카드가 많아서 탐험액션을 취할 수 없다면, 탐험액션을 선택하기전에
미리 탐험카드를 사용하거나 디스카딩덱에 댓가없이 버려서
손의 탐험카드 장수를 핸드리밋보다 적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단, 탐험카드는 한턴에 한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A'가 써져 있는 탐험카드는
해당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만 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예1: 플레이어는 현재 손에 한장의 탐험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탐험액션을 취해서 최대 두장의 탐험카드를 덱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장을 더 가져와도 총 세장으로 핸드리밋인 4장을 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2: 플레이어는 현재 손에 세장의 탐험카드를 갖고 있습니다.
그는 탐험액션으로 한장의 카드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두장을 가져오면 총 다섯장으로 네장인 핸드리밋을 넘기 때문입니다.
만약, 탐험액션을 취하기 전에 탐험 카드를 한장 이상 쓰거나
('A'가 써있는 탐험카드는 특정 액션에서만 쓸 수 있음. 한 턴에 한 액션만 쓸 수 있음)
디스카딩덱에 버린다면 최대 두장의 탐험 카드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두장의 탐험카드를 보충해도 핸드리밋을 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Rio Grande Games룰 : 보다 화끈한 게임을 위하여]

탐험액션은 덱에서 탐험카드를 적절한 장수만큼 손으로 가져올 수 있게 해 줍니다.
왼쪽 그림은 개발보드에서 탐험트랙의 하나의 개발 단계를 나타냅니다.
왼쪽 그림의 왼쪽 숫자(2)는 탐험액션때 덱에서 가져 올 수 있는 탐험카드의 최대장수입니다.
왼쪽 그림의 오른쪽 숫자(4)는 탐험액션때 손에 가지고 있을 수 있는 탐험 카드 최대장수, 즉 핸드리밋(hand limit)입니다.

탐험액션으로 덱에서 가져오는 카드 장수는 각 개발단계마다 정해져 있습니다. (왼쪽 그림에선 '2장')
탐험액션을 취한 후, 손의 탐험카드 장수는 핸드리밋보다 많을 수 없습니다. (왼쪽 그림에선 최대 '4장')
탐험카드가 핸드리밋보다 많다면, 원하는 기능의 탐험카드 한장을 사용해서 탐험카드를 소모하고 (사용 안할 수 있음)
그러고도 핸드리밋을 넘으면 해당 카드 장수만큼 디스카딩덱에 댓가없이 버려야 합니다.


예1: 플레이어는 현재 손에 한장의 탐험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탐험액션을 취해서 두장의 탐험카드를 덱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장을 더 가져와도 총 세장으로 핸드리밋인 4장을 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2: 플레이어는 현재 손에 다섯장의 탐험카드를 갖고 있습니다.
그는 탐험액션으로 두장의 카드를 가져 옵니다.
두장을 가져오면 총 일곱장으로 네장인 핸드리밋을 넘었으므로
현재 손에 있는 일곱장의 탐험카드중 한장을 사용하고 두장을 디스카딩덱에 버려야 합니다.
혹은 탐험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세장의 탐험카드를 디스카딩덱에 버릴 수 있습니다.

-------------------------다이브다이스 琴知己君의 글------------------------------

 

 

 

 

 

 

 

 

 

 

 

 

 

 

 

 3. 컨티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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