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그리드

 

오랜만에 파워그리드를 했네요.

발전소를 경매하고, 연료를 구입한 후, 발전소를 짓는 게임입니다.

 

처음 자신의 구역을 정할때 도시끼리의 거리가 가까운게 많은 지역이 좋더군요.

싸게 발전소를 많이 지을 수 있기 때문이죠.

발전소가 많을수록 수입이 많아집니다.

 

발전소 경매부분에서 처음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얼마를 불러야할지 감이 잘 안왔네요.

 

아이들만 놀도록 해놓고 게임했는데, 아이들이 잠이와서 2기 중반 까지 하고 접었습니다.

 

장점 : 게임 속에 경매가 들어가 있어 재미있음.

         기본 룰이 굉장히 쉽다.

 

단점 : 두번이상해야 감이 오는 게임입니다.

 

----------------------------------------------------

14.3.1

다시 게임을 해서 3기까지 완료했는데 엄청난 에러플을 한것을 마지막에 알았네요

바로 처음 지역선택할때에 앞사람의 지역에 연결시켜야 한다는 것이고, 이렇게 선택된 지역들만 게임에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의 삶처럼 복잡복잡살아야 하는데 우리는 그것도 모르고 넓게 넓게 미국처럼 사용했네요

그러다보니 조금 빡빡한 느낌이 덜하네 하면서 게임했어요.

에러를 알게 되니 게임중 의문점들이 다 이해가 가더군요.

------------------------------------------------------

14.3.9

또다시 에러플

처음에 발전소를 랜던으로 10개정도 빼놓고 시작하는 것을 잊고 해버렸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