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의점 :  피라미드카드, 도둑, 모래폭풍, 지도 카드는 제외한 후 전체 셋팅한다.

                   도둑, 모래폭풍 카드는 뒤집자마자 적용해야한다.(손에 들고 있다가 나중에 쓰면 안됨)

                   박물관 기증 점수는 다른사람에게 카드장수가 보이도록(공개) 놓는다.

 

장점 : 로보77, 우도 같은 기본 카드게임에서 스토리가 있는 카드게임으로 넘어가기에 적당한 게임이다.

 

단점 : 셋팅이 약간 번거롭다.

 

--------------------------------------

13.12.10

게임을 하면서 학생들은 좋아하고 싸우기도하고, 짜증도 냅니다. 특히 도둑에 의해 유독 자신의 유물들만 자주 노린다는 느낌을 받으면 기분이 많이 상하죠. 이건 저도 느끼는 아니 모두 느끼는 바일 겁니다.

이때 성인이라도 당연히 기분이 나쁘기 때문에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기 어려울 때도 있는데 아이들은 오죽하겠습니까

그래서 싸우기도 하고 짜증나는 말도 많이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이런 상황에 바로 개입하여 조율을 해주곤 했는데, 오늘은 게임을 마치고 정리하는 말을 할 때 '충분히 누구나 그런 기분을 가질 수 있다. 당연한 것이다.' 라고 말해주었습니다.

덧붙여, '이럴때 더 솔직하고 부드러운 말로 바꾸어 말하는 것을 연습한다면, 언젠가는 주위 사람들과 분위기를 맞춰줄 줄 아는 법도 터득하게 되고 자신의 기분을 조절하는 방법도 배우게 되어 더 행복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말들을 해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조금더 발전하는 방향으로 지도가 되었으면 해서요.

+ Recent posts